구분 | 서류명 | 제출일 | 승인일 | 부수 |
---|---|---|---|---|
1 | 설계/제작/공사상세 SCHEDULE | 계약 후 10일 이내 | 접수 후 10일 이내 | 3부 |
2 | 제작표준서 | 승인도 제출 시 | 접수 후 10일 이내 | 3부 |
3 | 상세 제작도면 | 승인도 제출 시 | 접수 후 10일 이내 | 3부 |
4 | 검수 CHECK LIST | 승인도 제출 시 | 접수 후 10일 이내 | 3부 |
5 | 시운전 완료 보고서 | 시운전 완료 후 | 접수 후 5일 이내 | 3부 |
6 | 취급설명서 | 시운전 완료 후 | 접수 후 5일 이내 | 3부 |
7 | 운전 MAUAL (청소, 보전주기) | 시운전 완료 후 | 접수 후 5일 이내 | 3부 |
8 | SPARE PART LIST | 시운전 완료 후 | 접수 후 5일 이내 | 3부 |
9 | 완성도 | 시운전 완료 후 | 접수 후 5일 이내 | 3부 |
10 | 하자이행 보증증권 | 시운전 완료 후 | 접수 후 5일 이내 | 3부 |
11 | 교육일정 계획표 | 설치공사 완료 후 | 접수 후 10일 이내 | 3부 |
12 | 기타 필요 서류 | BUYER 요청 시 | 3부 |
- 제품별 분석 및 공정흐름 검토
- 공장 LAY-OUT 검토
- 요구조건 검토
- 기술제휴 업체 자문
- 공정 흐름도 LAY-OUT 확정
- 최상급 자재 선정 (KS 또는 동급품)
- 유지보수 용이성 검토
- 최고 성능 발휘할 수 있는 방안 검토
- 제작지침 확정
- 구매선 확보
- 제작
- 검수
- 발주회사 실무자 1차 검수
- 자체보완 사항 검토
- 기초토목공사 및 바다 LINING공사
- 설치
- 발주회사 실무자 최종검수
- 보완사항 개선
- 건욕
- 운영요원교육 및 유사업체 견학
- 운영관리
- A/S지원
- 유지보수
- 21세기를 바라보는 최신 현대화된 자동화 설비 구축
- 생산물량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·확실성을 갖춘 시스템 구축
- 생산성 제고 및 품질의 향상
- 자동화로 인력의 성력화 및 작업환경 개선
- 종합적인 자동화/현대화 수립
- 장기적인 안목에 바탕을 둔 단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추진
- 유사설비 경험 및 축척된 KNOW-HOW를 최대한 활용
- 운영유지의 용이성 및 환경·안전대책 수립
- 표면처리 외주로 안정적인 부품 조달 애로
- 품질 관리 미흡으로 품질저하 우려
- 일관화된 생산체계 수립 차질
(주)에스와이시스템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도장 설비 전문 회사로 당사의 품질 경영방침은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며, 최상의 제품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적시적기에 공급하는 것을 기본 방침으로 한다.
주)에스와이시스템은 도장설비 전문 제조 회사로서 해당 지역, 국가의 환경 법규를 준수하며, 지속적인 환경개선과 오염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함을 목표로 한다.
구분 | 서류명 | 제출일 | 승인일 | 부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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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계획수립 | o | ||
2 | 계획검토 | o | ||
3 | 대상자 선정 | o | ||
4 | 교육훈련 실시 | o | ||
5 | 교육훈련 지원 | o | ||
6 | 교육훈련 결과 평가 | o | ||
7 | 전문직능 교육 과정 추진 | o |
01 |
발주회사의 운영요원은 본 자동화 설비 운영경험의 부족한 관례로 자채 교육을 수행할 여건이 되지못한다고 판단시 설비 운전시점부터 적잘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되며 핵심 전잠요원은 제작/설치 시점부터 같이 투입되어 장비시스템의 이해와 아울러 자제교육 능력을 배양시키도록한다. 아울러 국내 기설치된 유사설비를 충분히 견학하여 성비가동 방법, 효율적인 운영, 운영비절감 등을 실질적인 체험을 통하여 습득함으로써 완볍한 운영기술 습득을 도모한다. |
02 |
운영 지도 기간은 시운전 기간 2개월 및 설비 유지보수를 위한 품질보증팀 상주 기간인 1개월 등 총 3개월 동안 주기적, 수시 실시한다. |
03 |
훈련 지도 기간은 설비 공급업체 기술진으로 실시하며 기존 설비업체 견학, 설비업체가 제공하는 전문 교육분야를 활용, 설비 공급업체만의 주관적인 훈련지도 방법을 보완한다. |
설비의 사용자는 발주 회사의 숙련공 및 기능공들이며, 이들 사용자들은 설비가 완료된 상태에서 설비를 접하게 되므로 운영 및 유지보수 단계는 설비단계 보다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. 설비를 완벽하게 구성했다 하더라도 사용자의 기계 조작 미숙, 동력 시설의 불안, 무리한 운영 등에 의한 기계 고장이나 사용자 요구사항 변화 등 변경 요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유지보수 업무는 필수적이며, 그에 대한 대책 수립이 매우 중요하다. 이러한 장애나 변경에 대한 고려는 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구체적인 대책을 강구함으로써 전체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.
- 장비 시운전 완료 후 1년간은 무상으로 유지 보수되며, 무상유지 보수기간은 1년 중 처음 1개월은 품질보증팀을 상주시켜 시방서에 제시한 설계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, 신속한 서비스가 이루어 지도록 한다.
- 자동화 설비가 통합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유지보수 창구를 일원화 하여 책임 서비스 형태의 유지보수 방안을 채택한다.
- 하자보증 기간이 만료되면 3년 단위로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하되 계약 내용은 쌍방 협의하에 결정한다.
- 자체 유지보수가 가능한 분야는 계속적인 유지보수 교육의 실시로 유지보수 요원을 양성하며 유지보수에 필요한 기술은 운영 지침서에 상술한다.
- 자체 적정 예비장비 및 여유품을 확보하고, 월1회 예방 점검을 실시 함으로서 예방 조치적인 유지보수가 되도록 한다.
- 운영비 절감
- 설비의 안정성 확보
- 설비 가동율의 안정적인 확보
- 환경 오염 방지
1. 유지보수 편성 | ||
- 자동화 장비 A/S반 : A/S 1팀 | ||
- 전기 및 제어 A/S반 : A/S 2팀 | ||
- 환경 관련장비 A/S반 : A/S 3팀 | ||
2. 하자보수 대처 방안 | ||
팀장 외 요원 4명을 장비 제작 과정부터 참여시켜 장비 설치시는 물론 시운전, 본격적인 생산이 이루어지고 난 이후부터 1개월간 상주하면서 하자 보수 및 조작 요원에 대한 교육 병행 실시 운영 | ||
3. 외부점검 | ||
- 소방설비 및 환경설비는 정부 공인 기관(소방서 및 환경청)에 정기적인 점검 및 측정을 받아야 한다. | ||
- 검증주기 | ||
1. 소방설비 : 각 분기별 1회 | ||
2. 환경설비 : 4회/년 (단, 장비제작의 공해 방지 시설 인허가는 관계 기관으로 부터 합격 증서를 제출한다.) |
1. 하자보수 기간 및 범위 | |
- 하자보수 기간은 설비인도일로 부터 12개월로 한다. 하자보수 진행 중 하자보수 기간의 만기가 도래된 경우는 하자보수가 완전히 끝날 때 까지 하자보수 기간으로인정한다. | |
- 하자보수 연장 기간의 만료 일자는 사용자의 하자보수 완료 통지에 의거 시공자가 확인한 일자로 한다. | |
- 하자보수 기간중 소요되는 모든 자재 및 제반 경비는 책임 소재에 상관없이 전액 공급자가 부담한다. | |
- 사용자의 하자보수 요청이 있을때는 하자보수 기간 및 방법을 서면으로 통보하고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24시간 이내에 이행한다. | |
2. 하자보수 대처 방안 | |
- 설비 납품시 공급한 예비품 및 수리 부속 재고 여부를 발주 회사와 정기적으로 재고관리 체계 확립 | |
- 하자보수 관리 대장을 비치하여 하자 빈도가 높은 장비의 부품에 대해 재고 유무에 관계없이 확보 | |
- 하자 빈도가 높은 장비의 재검토 로 장기적 대책 마련 |
구분 | 장비명 | 사용자 | 관리자 | 경영자 | 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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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초이론 | 오퍼레이팅 SYSTEM | o | o | ||
장비의 설계용량 및 제원 | o | o | |||
공정 흐름도 | o | o | |||
관리체계 및 방안 | o | o | |||
운전관리 | 각종 장비의 조직 | o | |||
공정관리 | o | o | |||
약품관리 | o | o | |||
설계 사양서 관리 | o | ||||
각종 양식 장성 요령 | |||||
품질관리 | o | ||||
비상시 긴급 대응 | o | ||||
안전관리 | o | o | |||
정비 | 환경설비 검증 내용 | o | o | ||
장비별 소요 공구 | o | ||||
주요 장비는 분해 조립 시범 | o | ||||
시스템 변경 관리 | o | o |
구분 | 분류 | BUYER | SRLLER | 승인절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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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생산량 | o | 시운전시 TACT TIME 제품 장입량 등 설계 사양 일치 여부 확인 | |
2 | 제품품질 | o | 시제품 생산 후 검수 기준에 의한 판단 | |
3 | 사용도료 | o | 건조 후 시제품 생산 후 제품 품질 여하에 따른 성분분석 | |
4 | 집진상태 | o | 시운전 시 TEST 및 환경청 측정 분석 | |
5 | BAKING OVEN 온도분포 | o | 시운전 TEST(±10’C 이하) | |
6 | 사용재료의 적합성 | o | 제작 시 수시 검수 | |
7 | 1차 UTILITY 공급 (WATER, STEAM, AIR) | o | 시운전 시 TEST | |
8 | 기초토목공사 | o | SELLER 측 수시 감리 | |
9 | 각종전동기 | o | 시험성적서 첨부 | |
10 | 각종설비성능 | o | 도면 승인 시 보온 및 제작 시 운전 검수 | |
11 | MAINTENANCE | o | 도면 승인 및 설치 작업 시 CHECK | |
12 | PAINT BOOTH AIR BLANCE | o | 설계중량 확인 및 시운전 시 TEST |